에드 시런(Ed Sheeran)

[뉴스인] 김영일 기자  = ‘Thinking Out Loud’로 2016 그래미 어워즈 올해의 노래를 수상한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2집 'X'(멀티플라이) 이후 2년 만에 신곡을 공개했다.

세계적으로 2200만장 이상이 판매된 2집 'X'로 지난 2014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앨범 판매고를 기록한 남자 솔로가수 자리에 오르기도 했던 에드 시런은 올해 정규 3집 '÷'를 발매하면서 앨범 타이틀인 '나누기'처럼 상반된 매력의 사운드를 담은 두 개의 싱글 ‘Shape Of You’와 ‘Castle on the Hill’를 동시에 내놓았다.

에드 시런은 신곡 공개와 함께 "이번 앨범을 통해 상반된 두 가지 음악 성향을 보여주고 싶었다. 전혀 다른 스타일이지만 둘 다 열정을 갖고 있는 장르"라고 설명했다.

첫 번째 싱글 ‘Shape Of You’는 세련되면서도 톤 다운된 멜로디에 어우러지는 에드 시런의 리드미컬한 랩핑과 정제되지 않은 저음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Castle on the Hill’은 시작부터 빠르게 달리는 드럼 사운드 위에 에드 시런의 따스하면서도 힘찬 보컬이 인상적인 트랙이다.

한편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정규 3집 '÷'의 발매일은 미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