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를 끄는 여자 OST Part.6 '인형의 꿈'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블락비 멤버 태일이 부른 ‘인형의 꿈’이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공개됐다.

15일 0시 공개된 MBC 월화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의 OST part.6 ‘인형의 꿈’은 블락비 태일이 보컬에 참여해 색다른 감성을 선사한다.

강현민이 작사, 작곡한 ‘인형의 꿈’은 1996년 일기예보가 처음 발표한 이후 2003년 러브홀릭을 통해 리메이크된 바 있다.

태일이 부른 ‘인형의 꿈’은 어반자카파의 원년멤버 최재만이 편곡에 참여해 어쿠스틱 기타와 현악기를 사용, 미니멀한 사운드로 재탄생됐다. 태일은 최대한 절제된 감정으로 노래를 소화함으로써 곡의 애절함을 배가시켰다.

블락비 멤버 '태일'

'캐리어를 끄는 여자' OST 제작사 플럭서스 뮤직은 “태일은 지금까지 발표된 ‘인형의 꿈’ 리메이크 중 가장 여리고 섬세한 감성을 곡에 담았다”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 뿐 아니라 태일 만의 스타일과 감성이 고스란히 묻어났다”고 밝혔다.

'캐리어를 끄는 여자' OST는 알렉스, 강현민, 십센치(10cm) 클래지 등 실력파 뮤지션들과 꽃잠프로젝트 김이지, 안녕하신가영, 에스비(ESBEE) 등 독특한 감성의 보컬리스트, 최정상의 아이돌 가수 블락비 태일까지 참여했다.

한편 '캐리어를 끄는 여자'는 15일 오후 10시부터 15회, 16회가 연속 방송되며 막을 내린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