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인간' 12월 17일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

연극 '인간' (사진= 그룹에이트)

[뉴스인] 마소연 기자  = "인류는 이 우주에 살아남을 자격이 있는가?"

프랑스 '천재'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희곡 '인간'이 오는 12월 연극으로 찾아온다.

연극 '인간'은 인류 마지막 생존자인 화장품 연구원 라울과 호랑이 조련사 사만타가 '인류는 이 우주에 살아남을 자격이 있는가'에 대해 상반된 의견을 가지고 재판을 여는 2인극이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유일한 희곡 '인간(Nos Amis les Humains)'은 지난 2003년 프랑스 발간 후 25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로, 지난 2010년 국내에서 아시아 지역 최초 라이선스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블랙버드', '맘모스 해동', '거미여인의 키스' 등 섬세한 연출력의 문삼화 연출이 각색·연출을 맡아 6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연극 '인간'에서는 고명환, 박광현, 안유진 등 연극 무대에서는 만나기 어렵던 배우들이 무대에 오른다.

라울 역에는 (왼쪽부터)고명환, 박광현, 오용, 전병욱이, 사만타 역에는 김나미, 스테파니, 안유진이 캐스팅됐다. (사진= 그룹에이트)

동물실험을 하는 고지식하고 소심한 연구원 라울 역에는 고명환, 오용, 박광현, 전병욱이, 동물과 사람을 사랑하는 다혈질적이고 매력적인 서커스단의 호랑이 조련사 사만타 역에는 안유진, 김나미, 스테파니가 캐스팅됐다.

2010년 초연에 이어 다시 한 번 무대에 오르는 전병욱은 "새롭게 각색됐기 때문에 기존에 관람했던 관객들도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는 16일 1차 티켓 오픈을 앞둔 연극 '인간'은 오는 12월 17일부터 내년 3월 5일까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