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얀 클리닉 최원탁 원장이 고객이 ‘얀 클리닉에 오면 깨끗한 피부로 돌아갈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계속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나영 기자 iny16@newsin.co.kr
과거 부정적인 것으로만 인식되어왔던 문신이 오늘날에 와서는 남녀노소 상관없이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며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문신'은 일종의 패션과 같다.

문신의 수요가 늘어나는 것만큼 변심, 변색, 사회적 편견 등의 다양한 이유로 제거하려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수준 높은 문신제거 시술로 인기를 끌고 있는 '얀 클리닉'의 최원탁 원장(40)은 "문신은 하는 것보다 안전하게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28일 최 원장을 만나 효과적인 문신제거 시술과 얀 클리닉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최 원장과의 일문일답.

-얀 클리닉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타 병원에서도 문신제거 시술을 하고 있지만, 우리는 그중에서도 보다 안전하고 전문적인 문신제거를 하고 있다. 다양한 학회참석, 강의 및 연구로 의료수준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문제없는 안전한 시술을 제공해 만족도가 높다.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이 직접 나서 시술하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문제가 생길 확률이 더 낮으며 이곳만의 문신제거 프로그램과 최신 레이저장비로 다양한 문신도 개인상태에 맞는 방법으로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문신제거 시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조언하자면.

"실제로 문신은 새기는 것 보다 지우는 것이 훨씬 어렵다. 문신제거는 전문성을 많이 요하는 시술이며 무엇보다 안전성이 보장된 곳에서 시술받는 것이 중요하다. 문신을 미용 목적으로만 생각하는 무허가 시술소에서 제거할 경우 질병 발병 및 감염의 우려가 있으며 지울 수 없는 흉터로 남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허가된 전문병원에서 제거해야 한다."

-시술 후 피부손상은 없는가.

"과거에는 문신제거를 위해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는 화학적이거나 물리적인 방법이 이용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해 안전한 문신제거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나서 '엔디야 그레이저'라는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피부에 자극이 없는 문신제거를 하고 있다. 이 레이저는 높은 에너지를 순간적으로 방출하여 진피층 색소를 파괴하는 광충격파 작용으로 색소를 선택적으로 제거한다. 이는 문신뿐만 아니라 주근깨, 검버섯, 잡티 등의 제거에도 효과적인 치료방법으로 이용되고 있다."

-좋은 병원을 선택하는 방법.

"다수의 문신제거 시술 경험이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함은 물론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하는 의사가 문신의 종류, 깊이에 대해 정확한 이해를 하고 있으며 풍부한 경험이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전문의에게 문신제거를 받아야 안전하고 깨끗하게 원래의 피부로 개선할 수 있다. 전문적인 장비를 갖춘 병원에서 경험 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

-앞으로의 계획은.

"우리 병원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몸이 아파서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만족을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문신제거 시술을 제공해 많은 사람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좋은 결과를 위해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얀 클리닉에 오면 깨끗한 피부로 돌아갈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진다면 행복할 것 같다. 앞으로도 여태 해왔던 대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병원을 꾸려 나가겠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