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우타이테’ 레오루,
무신사 개러지서 내한 콘서트 성료 ‘관객 만족도 최상’
‘올라운더 아티스트’ 레오루, 아시아 투어 순항 中…기록은 계속된다

'레오루'_내한_포스터_이미지  사진 제공 = 리벳(LIVET)
'레오루'_내한_포스터_이미지  사진 제공 = 리벳(LIVET)

[뉴스인] 김영일 = 가수 '레오루(Reol)'가 5년 만에 한국을 찾았다.

'레오루'는 지난 23일 서울 홍대 무신사 개러지에서 ‘Reol ASIA TOUR “UNBOX” in SEOUL(레오루 아시아 투어 “언박스” 인 서울)’(이하 ‘언박스’)을 개최하고 국내 팬들을 만났다.

뜨거운 환호 속 등장한 레오루는 ‘Final Call(파이널 콜)’을 시작으로 공연의 포문을 열었다. 이어  대표곡 ‘第六感(제육감)’과 게임 ‘발로란트’ 협업곡 ‘SCORPION(스콜피온)’, 명곡으로 손꼽히는 ‘Boy(보이)’, ‘No title(노 타이틀)’ 등 레오루 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세트리스트로 약 110분여를 가득 채웠다.

'레오루'는 무대 중간중간 공들여 준비한 VCR과 한국어로 준비한 멘트, 흥 넘치는 추임새로 분위기를 한껏 달궜다. 여전히 앳된 목소리로 파워풀한 창법을 구사하는 레오루의 라이브는 관객들에게 생생한 현장감과 최상의 만족도를 선사했다.

'레오루'_내한_콘서트_이미지
'레오루'_내한_콘서트_이미지

공연을 마친 레오루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리벳(LIVET)을 통해 “‘UNBOX in SEOUL’을 보러와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머지 않은 타이밍에 한국 팬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신곡도 많이 들어주세요. 또 만나요, 안녕!”이라며 반가움과 아쉬움이 담긴 소감을 전했다.

아시아 투어 ‘언박스’로 한국에 방문한 레오루는 동명의 J팝 그룹의 전 멤버로 활동하다 2018년 솔로로 데뷔한 아티스트다. 가창은 물론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모든 작업에 직접 참여하는 올라운더이자, ‘니코동의 전설’이라고 불리는 레전드 우타이테로 익히 알려져 있다.

'레오루'는 데뷔 이듬해 일본 여성 아티스트 사상 처음으로 유튜브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달성하고, ‘유튜브 팬페스트 재팬 2019’ 골드 크리에이터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는 구독자 수 166만 명, 영상 총 조회 수 10억 회를 돌파하는 등 계속해서 기록을 경신하는 중이다.

진정성 있는 가사와 개성 넘치는 음색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레오루는 서울 공연을 마치고 아시아 투어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