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15일부터 제주, 세종, 군산, 서울 등지에서

▲이부영 공연 포스터 (자료=재즈브릿지 컴퍼니 제공)
▲이부영 공연 포스터 (자료=재즈브릿지 컴퍼니 제공)

[뉴스인] 민경찬 기자 = 재즈 보컬리스트 이부영이 오는 15일부터 제주, 세종, 군산, 서울 등 각 지역의 프라이빗한 소규모 공연장에서 '애호가의 호흡' 투어 콘서트를 연다. 

국내에서 ‘인상주의 보컬리스트’라는 평가를 받으며 발매하는 음반마다 관객과 평단의 찬사를 받으며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아온 이부영은 2023년 겨울에 발매된 정규 7집 '애호가의 호흡' 수록곡들을 보다 서정적인 느낌의 새로운 해석으로 들려준다.

재즈 전문 기획사 재즈브릿지컴퍼니가 추천하는 ‘올해의 명반’인 이 음반은, 지난여름 저녁의 푸른 하늘(Blue skies), 부슬부슬 내리던 빗방울(The Gentle Rain), 그리고 따스한 붉은 노을과 함께 바라보던 풍경이나 연인(Summer is You)에 대한 느낌을 담고 있으며 독보적인 음색의 목소리로 그려내는 한 폭의 ‘인상주의 그림’을 관람하듯 느껴볼 수 있다.

이번 음반의 특징은 음악 애호가들의 또 다른 보컬 재즈 '명반'으로 평가받았던 '러브 라이크 어 송'의 서정적이고 우아한 톤앤 매너를 유지하되 보다 편안한 감정으로, 듣는 이에게 친밀감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이다. 마치 한 명의 관객을 위해 가까이서, 담담하게 부르는 느낌마저 드는 이 음반은, 이부영 본인도 최대한 부담과 긴장을 내려놓고 편안한 마음으로 음반 작업에 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부영은 깊이 있는 중저음과 강렬한 비브라토의 고음을 아우르는 목소리를 가진 재즈 보컬리스트다. '인상주의 보컬리스트'라 평가받고 있는 그의 감성적인 음악은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공연 장소 및 일정은 아래와 같으며 예매는 네이버 예약 및 인터파크를 통해 할 수 있다.
▶3/15(금)~17(일) 8pm: 제주 마일스 ▶3/22(금) 7:30pm 전주 더바인홀 ▶3/23(토) 5pm 세종 재즈인랩 ▶4/06(토) 5pm 서울 오디오가이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