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카더가든 가창
‘내 남편과 결혼해줘’ OST 올트랙 앨범으로 만난다
인물 서사 입체감+권선징악 카타르시스로 인기몰이

내남결_OST_올트랙_사진 제공 = (주)블렌딩
내남결_OST_올트랙_사진 제공 = (주)블렌딩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은 도파민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OST 올트랙 앨범이 발매된다.

OST 제작사 (주)블렌딩에 따르면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종영의 아쉬움을 달래줄 OST 올트랙 앨범이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 OST는 호기심스튜디오 음악감독 박성일의 진두지휘 아래 탄생했다.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나의 아저씨’, ‘시그널’, ‘미생’ 등에서 영상과 음악을 동기화하는 타고난 감수성을 선사한 그는 이번에도 역시 완성도 높은 곡들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내 남편과 결혼해줘’ OST 올트랙 앨범에는 명불허전 OST 퀸 린의 ‘연극’, 깊은 목소리로 섬세한 감정을 전달하는 카더가든의 ‘내겐 아무 소원 남아있지 않아요’, 독보적인 보컬과 감성으로 ‘싱어게인 2’ 준우승을 차지한 김소연의 ‘시간의 상처’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독특하고 트렌디한 음색으로 사랑받고 있는 빈센트블루의 ‘오늘부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OST를 통해 깊은 울림을 선사했던 켈리 맥레이(Kelley McRae)의 ‘The Journey(더 저니)’까지 혼란과 상실을 비롯해 따뜻하고 서정적인 아름다움 등 드라마의 감정선을 이끈 가창곡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극 중 인물 서사에 입체감과 깊이를 부여했을 뿐만 아니라, 전형적인 권선징악 구조에 균형과 카타르시스를 더해준 46곡의 스코어가 담겨 작품 종영의 아쉬움을 달래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는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살해당한 여자가 10년 전으로 회귀해 인생 2회차를 경험하며 시궁창 같은 운명을 그들에게 돌려주는 이야기를 그린 본격 운명 개척 드라마다. 

매회 명장면을 만들어내는 배우들의 열연과 상상 그 이상의 사이다 전개로 국내외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결말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높여가고 있다.

‘내 남편과 결혼해줘’ OST 올트랙 앨범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