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가족공연 콘텐츠 대표주자로 우뚝
미국, 캐나다, 스페인, 이탈리아 총 4개국 14개 도시 투어 진행

'폴리팝'_부산롯데월드_포스터
'폴리팝'_부산롯데월드_포스터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브러쉬씨어터 유한책임회사(대표 이길준, 이하 브러쉬씨어터)'가 올해 1월~5월 매직 미디어쇼 ‘폴리팝(POLI POP)’으로 미주, 유럽 투어에 돌입한다.

지난 1월 24일 캐나다 매니토바를 시작으로, 스페인 마드리드, 이탈리아 2개 도시(모노폴리, 바리), 북미 10개 도시(라크로스, 페이엣빌, 리틀록, 밀러스빌, 메클레인, 포틀랜드, 클리블랜드, 웨스트팜비치, 피츠버그)까지 총 4개국 14개 도시에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폴리팝_스틸컷 사진
폴리팝_스틸컷 사진

‘폴리팝’은 상상하는 무엇이든 일어날 수 있는 꿈속을 모티브로 제작된 공연이다.

프로젝션 맵핑(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선보이는 다양한 테마의 영상과 무대 위 배우의 연기가 어우러지는 연출이 특히 돋보인다. 집, 사막, 정글, 우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무대는 관객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폴리팝_스틸컷
폴리팝_스틸컷

‘폴리팝’은 브러쉬씨어터의 대표작 ‘두들팝’의 2번째 시리즈물로, 2023년 서울 세종문화회관, 2024년 서울 예술의전당 등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마친 바 있다. 2023년 12월에는 부산 기장군에서 약 500석 규모의 전용관을 오픈하여, 현재 오픈런으로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2023년 아시아 최대의 예술축제 '홍콩 국제 예술 카니발(HONG-KONG INTERNATIONAL ARTS CARNIVAL)'에 초청되어 5회 연속 전 좌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았다.

브러쉬씨어터는 이번 해외 진출을 넘어, 2024년 연말에 북미 현지법인설립과 함께 북미 주요 도시에 ‘브러쉬씨어터 전용관’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폴리팝_스틸컷 사진
폴리팝_스틸컷 사진

한편, ‘폴리팝’의 1번째 시리즈물 ‘두들팝’은 북미와 중국 등 60여 곳의 국가에서 투어 공연을 진행하여, ‘영국 가디언지가 선정한 베스트 쇼’, ‘2019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Editor’s Choice’ 등에 선정되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한국에서는 오픈런 공연을 진행하며 인터파크 관람 후기 9.8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