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최단 기록.. 다섯 번째 2억 스트리밍 곡

'뉴진스'. (사진 = 어도어 제공)
'뉴진스'. (사진 = 어도어 제공)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히트곡 '슈퍼 샤이(Super Shy)'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뉴진스 통산 다섯 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이다.

7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는 지난 5일 기준 2억 203만6251회 재생됐다. 지난 7월 7일 음원이 공개된 지 60일 만이다. 뉴진스의 곡 가운데 최단기간에 스포티파이 2억 스트리밍 고지를 밟은 곡으로 기록됐다.

'슈퍼 샤이'는 26일 만에 1억 스트리밍 달성한 데 이어 약 한 달 만에 재생 수 1억 회를 추가했다. 이 곡의 인기는 각종 글로벌 차트 순위로도 확인된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48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52위 등 뉴진스의 자체 최고 신기록을 연이어 작성했다. 두 차트에서 모두 8주 연속 진입했다.

'슈퍼 샤이'가 실린 '겟 업의 다른 곡들 역시 인기다. 이 음반에 실린 6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 수가 5억 회(9월 4일 기준)를 넘었다. 수록곡들이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는 증거다.

한편, '뉴진스'는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총 7곡 보유 중이다. '오엠지(OMG)'와 '디토(Ditto)'가 각 4억 회 이상, '하이프 보이(Hype boy)'가 3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과 '슈퍼 샤이'가 각 2억 회 이상, '쿠키(Cookie)'와 '허트(Hurt)'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