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 8월 1일 첫 내한공연 개최
‘세계 팝 시장이 주목하는 아티스트’ 베니, 내한공연
베니, “한국 팬들에게 사랑받은 노래 선보일 예정” 19일 선예매·21일 일반 티켓 오픈

'베니'_프로필 [사진제공 = NHN링크]
'베니'_프로필 [사진제공 = NHN링크]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뉴질랜드 대표 싱어송라이터 '베니'가 첫 내한공연을 위해 한국을 찾는다.

'베니(BENEE)'의 첫 내한공연 ‘BENEE ASIA TOUR 2023 IN KOREA’가 8월 1일(화) 오후 8시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열리며, 일반 티켓은 NHN링크 문화 콘텐츠 플랫폼 티켓링크를 통해 단독 오픈된다.

강렬한 에너지와 매력 넘치는 목소리의 소유자인 뉴질랜드 대표 싱어송라이터 베니는 2017년 싱글 ‘Tough Guy’로 데뷔했으며, 현재 세계 팝 시장이 주목하는 가장 흥미롭고 카리스마 넘치는 아티스트 중 하나다.

'베니'_프로필
'베니'_프로필

2019년 발표한 EP ‘Stella & Steve’와 2020년 발매된 데뷔 앨범 ‘Hey U X’의 수록곡 ‘Supalonely’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댄스 챌린지 음악으로 화제를 모았고, 빌보드 핫 100의 30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유튜브 조회수 3억을 돌파하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뉴질랜드 뮤직 어워드에서 2019년 ‘올해의 솔로 아티스트’를 비롯해 총 4개 부문의 상을 석권했다. 2020년에도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 부문을 비롯해 3개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같은 해 MTV 유럽 뮤직 어워드와 APRA 뮤직 어워드에서 수상을 거머쥐었다. 

또한, 2023년 제22회 코첼라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무대에 오르는 등 세계가 주목하는 신세대 싱어송라이터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베니' 측은 “이번 내한공연에서는 한국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 외에도 틱톡을 통해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던 다양한 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뉴질랜드에서 국민가수로 인정받고 있는 베니의 첫 내한공연 소식에 국내 팬들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베니(BENEE)'의 첫 단독 내한공연은 오는 8월 1일 개최된다. 선예매는 19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베이비레몬 홈페이지 가입조건으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일반예매는 21일 오후 12시부터 오픈된다. 티켓 가격은 스탠딩석 77,000원, R석 88,000원으로 책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