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권서령 대표 / ㈜본스타컴퍼니 홍기성 대표
㈜이지스 권서령 대표 / ㈜본스타컴퍼니 홍기성 대표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본스타컴퍼니'가 외국인모델 전문 에이전시 이지스와 지난 12일, K-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본스타컴퍼니(이하 본스타)'와 이지스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K-콘텐츠의 전파 및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 다각화에 앞장설 것으로 보고 있다.

​이지스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 활동을 희망하는 외국인 엔터테이너들을 발굴, 양성해 활동을 지원하는 전문 에이전시로, 다양한 해외 에이전시와의 협약을 통해 인력 및 인프라를 구축하며 K-컬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 엔터테이너 활동에 필요한 교육과 관리 등 실질적 지원 등으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본스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엔터테이너들의 한국 활동에 필요한 보컬, 연기, 댄스등 맞춤형 엔터테인먼트 아카데미 교육 등을 지원해 K-콘텐츠 활성화에 필요한 인재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엔터테인먼트 교육과 캐스팅 사업 협력과 글로벌 오디션 및 한류 콘서트, 팬미팅 등 기타 추진 사업에 대한 협력을 하고, K-콘텐츠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해 나가겠다는 목표로 추진 됐다.

​홍기성 '본스타컴퍼니' 대표는 “공정하고 체계적인 교육과 오디션,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미래의 K-컬처 인재를 양성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K-컬처에 관심있는 역량 있는 많은 외국인들도 발굴해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더 나아가 다양한 K-콘텐츠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협업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2008년 설립된 '본스타컴퍼니'는 본스타트레이닝센터 운영사로 엔터테인먼트 아카데미 전문 기관인 본스타트레이닝센터를 중심으로, 예비 스타 발굴에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과 캐스팅, 관리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업계 1위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