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광고제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글로벌 파워브랜드 시상식
문화분야 개인부문수상, 공연계 시즌제안착과 공연예술 창작활성화 공로

사진 좌: 조용래 심사위원장 / 우: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
사진 좌: 조용래 심사위원장 / 우: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사장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세종문화회관 사장 안호상은 2023년 4월 4일 롯데호텔 서울(소공동)에서 열린‘2023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The 2023 NYF K-NBA)’문화 분야 개인 부문을 수상하였다.

안호상 사장은 극장 운영 전문가로 공연장에 ‘시즌제’를 안착시키고 ‘제작극장’중심을 표방하여 공연예술 창작활성화에 이바지 한 공로로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공 공연장의 창작노력이 브랜드 가치로 인정받다

세종문화회관 안호상 사장은 공연장 운영 전문가이자 예술경영전문인으로서 예술의전당 국장, 서울문화재단 대표, 국립극장 극장장을 역임하였고 2021년 세종문화회관 사장으로 취임하였다.

안 사장은 국립극장 극장장으로서 산하 국립 예술단체에 ‘레퍼토리 시즌제’를 최초로 도입한 인물이다. 또한 세종문화회관 사장으로 취임한 후 공공 공연장과 예술단체의 창작을 활성화하여 시민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22년 서울시 무용단 공연 ‘일무’는 유네스코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종묘제례악과 창작무용을 결합하여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세종문화회관 대표 창작공연인 서울시 무용단 ‘일무’는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세종대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세계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국가브랜드대상

올해 1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이 주최하는 글로벌 브랜드 시상식이다.

대한민국국가브랜드대상은 뉴욕페스티벌이 개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측정 모델로 평가선정하여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대한민국국가브랜드대상은 매년 국내의 산업, 장소, 문화 분야 중 국내외 소비자에게 평가받는 최고 브랜드를 부문별로 선정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