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월드케이팝센터 제공
▲사진=월드케이팝센터 제공

[뉴스인] 김영석 칼럼니스트 = '소아암 환우에게 희망을! 한국여성유권자연맹과 함께하는' 제17회 '2023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가 26일 오전 서울 뚝섬한강공원 수변 마당에서 열린 가운데, 대한민국 K-POP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월드케이팝센터 키즈아카데미 키즈 크루들이 축하무대를 장식해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고구려 마라톤)는 고구려 역사를 바로 알고 만주벌판을 누비던 고구려인의 기상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으며 해마다 처음으로 열려 마라톤 대회의 장을 여는 대회이기도 하다. 여기에 축하공연으로 자리를 빛낸 월드케이팝센터 키즈아카데미의 5 baddies, WKC크루, 뉴스타, 정초하 등 유수의 키즈 스타들은 프로 아티스트를 방불케하는 실력과 끼로 출전자들의 흥과 에너지를 돋구었다.

이날 축하공연을 장식한 월드케이팝센터 키즈아카데미 수강생은 “의미 있는 행사에 축하공연으로 함께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면서 “저희의 무대로 마라톤에 도전하시는 분들께서 에너지를 얻어가셨기를 바란다”라고 설렘을 드러냈다. 실제 이들은 K-POP 스타들을 방불케하는 무대 장악력으로 완벽한 무대를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자아냈다.

지난해 오픈한 월드케이팝센터 키즈 아카데미는 아역스타 정우진을 비롯, 수많은 키즈 K-POP 스타들의 등용문으로 활약하고 있다. 오픈 당시 ‘KBS “전국노래자랑”의 MC인 개그맨 김신영과 가수 테이, 가수 백지영, 가수 은가은, 가수 니콜, 방송인 황제성 등이 응원메시지를 보내 주목을 모았던 월드케이팝센터 키즈아카데미는 지난 8월 제 1회 월드케이팝센터 키즈스타 콘테스트를 통해 K-POP 스타가 되고자 하는 꿈나무들을 발굴 및 조명하며 신호탄을 쐈으며, 지난해부터 국내 최초 키즈 음악방송인 “드림스테이션 키즈스타”를 방송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이날 ‘2023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에 출연한 키즈 스타들은 최근 키즈 음악방송 “드림스테이션 키즈스타” 에 출연해 무대를 선보이기도 한 월드케이팝센터 키즈아카데미의 다크호스 팀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의 뜨거운 열정을 기록한 “드림스테이션 키즈스타” 1회는 MBC M을 통해 전파를 탔으며, 2회는 3월 월드케이팝센터의 자사 K-POP 방송국 케이팝클릭을 통해 방송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사)한국여성유관자연맹과 소통하는 언론 뉴스인 미디어가 주최하고 마라톤타임즈, 양준혁야구재단, 도전한국인본부, 국제나눔재단, 예음씨앤씨, 월드케이팝, 일요신문, 시사위크가 주관했으며 우리금융지주,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 코리아헤리티지센터, 법무법인AK, 커머스온, ㈜웅상, 도와줘, Axis, 재중한인미술협회, ㈜한국자동화, ㈜시사연, 재인청춤보존회, 동시홀딩스, 한국관광레저기자협회, 이웃사랑너싱홈, 이스티브, 겔러리人 등이 후원 참여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