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가수 이병찬, 이예준 ‘눈사람’ 재해석…’따스하지만 애처롭게’
이병찬, NHN벅스 ‘퍼스트핸드’ 프로젝트 첫 주자…’눈사람’ 리메이크

이병찬_'눈사람'
이병찬_'눈사람'

[뉴스인] 김영일 기자 = 국민가수 '이병찬'이 ‘눈사람’을 재해석한다.

'이병찬'이 가창한 리메이크 음원 ‘눈사람’이 오는 17일 정오에 벅스 등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과 더불어 이병찬이 지난 7일 공식 SNS를 통해 전한 발매 소식이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이병찬의 신곡 ‘눈사람’은 NHN벅스의 새 프로젝트 ‘퍼스트핸드(Firsthand)’의 첫 번째 곡이다. ‘퍼스트핸드’는 본인의 장점이 가장 잘 드러날 수 있는 곡을 가창자가 직접 골라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로, 아티스트가 애창해온 곡을 손수 선정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첫 번째 주자 '이병찬'이 선택한 곡은 2018년 발매한 이예준의 ‘눈사람’이다. 누군가를 기다리며 지쳐버린, 그 두렵고 애처로우며 단단하지 않은 마음을 봄 햇살에 녹아버리는 눈사람에 비유한 노래로, 2018년 작곡팀 피노미노츠(Phenomenotes)와 작사가 윤사라에 의해 만들어졌다.

가창자 이병찬은 프로젝트의 의도에 맞게 누구보다 진심으로 재해석에 참여, 신곡을 준비하는 마음 이상으로 소중히 작업했다는 후문. TV조선 ‘내일은 국민가수’ 후속 예능 프로그램 ‘국가가 부른다’에서 수많은 선배 가수의 곡을 자신만의 색깔로 선보이며 리스너들과 시청자들을 고루 만족시키고 있는 그가 직접 선택해 리메이크한 곡 ‘눈사람’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진다.

NHN벅스는 실력과 잠재력을 고루 갖춘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그렇게 탄생한 노래들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길 희망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티핑포인트(Tipping Point) 프로젝트’, ‘뉴 페이스(New Face) 프로젝트’ 등에 이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음악의 가치를 더욱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병찬의 신곡 ‘눈사람’의 음원은 오는 17일 정오 벅스 등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