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증
- 식품분야 화학시험8개·미생물시험5개 항목에서 시험 능력 인정
- 국제비교숙련도평가(FAPAS) 5년 연속 최상위 평가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축산물 시험검사기관4년 연속 평가 우수

▲ 식품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한 푸디스트 식품분석센터(왼쪽부터 첫째 줄 오다슬 사원,이연술 센터장,허아름 사원,둘째 줄 윤주상 주임,최유리 대리,김진희 주임,선제민 과장,이재원 주임)(사진제공=푸디스트)
▲ 식품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한 푸디스트 식품분석센터(왼쪽부터 첫째 줄 오다슬 사원,이연술 센터장,허아름 사원,둘째 줄 윤주상 주임,최유리 대리,김진희 주임,선제민 과장,이재원 주임)(사진제공=푸디스트)

[뉴스인] 조윤희 기자 = 푸드(식재료)플랫폼 기업 푸디스트(대표이사 유주열)는 식품분석센터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식품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하여 시험 능력이 국제적 수준임을 검증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푸디스트는 식품안전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리며 국내 식자재의 안정성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푸디스트 식품분석센터는 이천물류센터 내 총250평 규모의 실험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축산물 시험·검사기관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품종검정기관으로 지정받아 미생물,유전자,이화학 등 식품안전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 국내 유수의 검사기관이다.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는 국제적으로 인증된 평가 기준에 따라 시험기관의 품질경영시스템,시험원의 분석 능력,장비,문서관리 시스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한국인정기구이다.푸디스트 식품분석센터는 이처럼 까다로운 국제기준을 통과하여 명실공히 세계적 수준의 시험능력을 인정받은 셈이다.

푸디스트는 식품분야 중 화학시험8개 항목,미생물시험5개 항목 등 총13개 항목에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획득하였다. 이번 인정으로 향후 발행하는 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LAC)에 가입한 전세계104개국에서 동등한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된다.특히 수출 시 해당 국가의 검증기관 및 시험과 동일한 효력을 지니기 때문에 식자재왕PB상품 등을 수출하며 자체적인 검사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OLAS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서

앞서 푸디스트 식품분석센터는 국제적인 수준의 분석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영국 환경식품농림부에서 운영하는FAPAS(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국제비교숙련도평가에2018년 이후 매년 참여하였으며 잔류농약,중금속(납,카드뮴,비소,수은),곰팡이독소,식중독균 및GMO등 다양한 유해물질 분석능력 평가에서5년 연속 전 분야 최우수평가를 획득했다.

푸디스트 식품분석센터 이연술 센터장은 “푸디스트의 유통 상품뿐 아니라 급식,컨세션,식자재 등 푸디스트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안전한 식자재를 제공하고자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며 “공인된 신뢰성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