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것을 찾으면 그 특별함을 알게 된다.
RORANG 또다른 해외 아티스트 '2ND ACCIDENT'와 협업

Lost and Gain (remix by 2nd Accident)앨범커버
Lost and Gain (remix by 2nd Accident)앨범커버

[뉴스인] 김태엽 기자 = 지난 2020년 12월29일 아티스트 RORANG은 'LOst and Gain'이라는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그리고 2년 후 전혀 다른 분위의 'LOst and Gain(remix by 2nd Accident)'가 21일 발매된다.

'Lost and gain'은, '우리들의 삶에서 무언가를 잃어버린 후 느끼는 상실감과 더불어 새롭게 얻게 되는 것에 대한 기대감, 그리고 언제까지나 갈망하는 무한한 자유로움에 대한 염원’을 노래한 곡이다.

그동안 미국, 프랑스, 영국 등의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진행해왔던 '로랑'은 이번에는 또다른 해외 아티스트 '2nd Accident'와 협업을 하였다.

'특별한 것을 찾으면 그 특별함을 알게 된다.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모를 수도 있지만, 우리는그것을 느낍니다. 로랑의 음악을 처음 들었을 때 느꼈던 감정이다. 나는 그녀에게 연락하여 내 DJ 세트 중 하나에서 그녀의 노래를 재생할 수 있는 권한을 요청했고 이것이 우리가 함께 일을 시작했고 지금까지 계속 함께 일하게 된 방법입니다.'라고 아티스트 '2nd Accident'는 말한다.

아티스트 '2nd Accident'는 이 곡으로  Youtube와 Twitch 등의 라이브 리믹스 스트리밍을 꾸준히 해오다가 그가 가장 좋아하는 로랑의 곡 'Tunnel'과 그의 음악적 색깔이 어우러진 느낌의 '로스트앤게인 리믹스' 버전을 완성하여, Youtube와 Emanate에 비공식적으로 올리고, 재미로 라디오 방송국에 보냈다.

2주간 "Amazing Radio"라는 런던 라디오에서 이곡 'Lost and Gain(remix by 2nd Accident)'가 약 30회 이상 재생되고 디제이는 이 두 아티스트들과 이 곡에 대하여 멋진 멘트로 방송에서 소개를 해주었다. 

그들은 이 곡에 대해 뭔가를 느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로인해  멜론, 지니뮤직, Spotify, Apple, Tidal 등과 같은 전세계 공식 음악 플랫폼을 통해 발매가 되었다.

유럽에 거주중인 아티스트 '2nd Accident'는 2020년 'Hints od Destiny', 2022년 'XX Years From Now'라는 정규 앨범 2장 및 수 많은 싱글 앨범을 발매하였고, Ambient, Down Tempo를 기반으로하는 인스트루먼트 음악을 만드는 개성있는 뮤지션이다. 

이 앨범이 나오고 이틀 뒤 23일에는 새 싱글 앨범 'Aftermath'가 발매된다.

또한 그는 유투브와 트위치를 통해 한주에 3-4회 이상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으며, DJ 겸 프로듀서로서 전세계의 훌륭한 인디음악을 찾아내어 방송을 하고 있다.

'나에게 이것은 최초의 리믹스이자 최초의 공동 작업입니다. 저는 긴 프로그레시브 사운드트랙 작업을 선호하며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중요한 것을 잊지 않고 생각하도록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노력합니다. 이것이 2nd Accident가 존재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LOst and Gain(remix by 2nd Accident)는 사람들이 기억하고 사랑할 무언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 '2nd Accident'는 전한다.

독특한 음악적인 색깔을 추구하는 현대 예술가이자 뮤지션 ‘로랑(Rorang)’은 자신의 레이블인 ‘로알뮤직(Ro-r music)’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

RORANG & 2ND ACCIDENT
RORANG & 2ND ACCIDENT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