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수교 30주년이 되는 해이다

사진=[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
사진=[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올해는 한중수교 30주년이 되는 해이다. 30년동안의 무역협력을 통하여 한중무역액은 4,000억 달러에 이르렀다

RCEP의 틀을 빌어 아태경제일체화를 추진하여 한중 양국이 글로벌경제회복에 큰 기여를 해야한다는 것은 한중 양국의 동일한 인식이다.

이런 시기에 아태교류및협력기금회 집행부주석,아태전략대화조직위원회 비서장 샤오우난, 아태전략대화조직위원회 집행부비서장 거펀,아태교류및협력기금회 부비서장 김철원 등 일행이 한국측의 초청을 받아 2022년 10월 26일부터 7일간 한국을 방문해 한국 정부,정당,사회단체,기업,학술계와 광범위한 교류를 가졌다.

박영준 IMI 상임고문
박영준 IMI 상임고문
하남이 현재 시장회의사진
하남이 현재 시장회의사진

전 대통령 특임장관 현 국민의 힘 이재오 상임고문, 전 지식경제부차관 현IMI박영준 상임고문,윤공정 포럼 송기윤 공동대표, 전 연합사 작전본부 부장 김정유 장군, 세렉스 정양구 회장 등과 한중간에 경제 문화 민간외교 등 여러분야에 대해 많은 교류를 진행했다.

또한 하남시를 방문해 하남시와 중국 썬전시와 우호도시 체결, 하남시의 K-Star World 프로젝트 및 하남에서의 국제적인 행사에 협력 투자 및 여러 가지 방법을 가지고 하남시 이현재 시장과 구체적이고 세밀한 대화를 나눴다.

송기윤 명예 고문
송기윤 명예 고문
송기윤 명예 고문과 샤우난아태전략대화조직위원회 비서장사진(전체사진)
송기윤 명예 고문과 샤우난아태전략대화조직위원회 비서장사진(전체사진)

11월 1일에는 아태전략포럼 서울대표처 현판식과 윤공정포럼 송 기윤 공동대표를 명예고문으로 위촉하는 위촉식을 진행하고 간단한 기자회견도 가졌다.

현판식에는 송기윤 명예고문과 김우용 종로 양산박 부회장 및 아태교류및협력기금회 강 대오 한국대표와 아태교류및협력기금회 신태영 한국고문도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