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 CHC, ‘랜선건식쿡톡’ 사내캠페인성료 “직접만들며건강한식생활배우고나눠요”

2021-10-20     이승민 기자
[사진]사노피CHC 퍼포즈데이_줌_20211020

[뉴스인] 이승민 기자 =글로벌헬스케어기업사노피(Sanofi)의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대표파비앙슈미트, 이하사노피 CHC)가 2021년 ‘퍼포즈데이(Purpose Day)’를맞아지난 19일‘랜선건식(건강한식생활)쿡톡’ 온라인사내캠페인을진행했다.

‘퍼포즈데이’는매년글로벌차원에서진행되는사노피CHC 부서의전사적 CSR 프로그램이다. 올해의캠페인은코로나19 팬데믹이후사회적문제로떠오른아동 ‘집콕비만’ 및불균형식사문제에대한관심을환기하고, 이를해결하는데도움을주고자 ‘건강한식생활’을주제로마련됐다.

이날행사는코로나19 예방을위한사회적거리두기에동참해화상회의서비스줌(Zoom)과메타버스(Metaverse)플랫폼게더타운(Gathertown)에서온라인으로진행됐다. 1부행사에서는임직원들이건강한식생활을직접배우고실천하자는취지로유명푸드인플루언서이난우요리연구가와함께줌(Zoom)을활용한쌍방향클래스로팟타이, 영양강정등건강집콕요리를만들었다.이어진2부행사는 ‘게더타운(Gathertown)’을통해실제회식장소처럼꾸민가상의공간에서아바타의모습으로참여,생생한분위기에서직접만든요리를맛보며코로나로장기간재택근무를하는동료들과화합을다지는시간을가졌다.

[사진]사노피CHC 퍼포즈데이 게더타운_20211020

또한, 캠페인의취지에맞춰지역사회나눔을위한 ‘아동을위한건강추천요리’ 이벤트를마련해임직원이추천하는건강요리를선정하고, 레시피카드를제작하는행사도진행됐다. 이번이벤트를통해우수작으로선정된참치토마토파스타, 병아리콩강정등을비롯해아이들의영양불균형문제해결과건강한식습관형성을도울수있는아이디어들이다수모였다.

사노피 CHC사업부는행사게시물댓글, 건강요리추천, 건강집콕요리만들기등퍼포즈데이캠페인전과정에참여한임직원들의활동을세노비스키즈비타민, 영양강정등이담긴건강꾸러미로환산해아동보육기관의아동약100여명에게전달할예정이다.

사노피 CHC 사업부파비앙슈미트(Fabien Schmitt)사업부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등원, 등교등이중단되며아이들의식생활건강에대한관심이증가함에따라‘건강한식생활’을주제로올해의사내캠페인을진행하게됐다”며 “이번행사가장기화된코로나19로지친임직원과가족, 지역사회아동들에게건강한식생활의중요성을되새기는기회가되길바라며, 앞으로도아동을포함한많은소비자들이스스로건강을관리하고, 삶의질을개선할수있는데기여할수있도록노력하겠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