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VR 콘텐츠 제작의 선두주자 '엘디미디어플러스 노원일 부대표'

2021-08-06     장재필 기자
㈜엘디미디어플러스 노원일 부대표.

[뉴스인] 장재필 기자 = 4차산업혁명 VR(Virtual Reality) 콘텐츠 제작의 선두주자이자 한림성심대학교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엘디미디어플러스의 노원일 부대표가 다양한 VR 서비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어 눈길을 끈다.

노원일 부대표는 "소비자는 갈수록 더욱 편리하고 간소화된 서비스로 최대의 만족을 얻고자 한다"며 "이에 따라 VR 콘텐츠 서비스 또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변화를 겪으며 활성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약도를 보고 찾아가는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홈페이지 내 VR 컨텐츠 서비스를 삽입해 고객들에게 착한 편의성을 제공하기도 하며 부동산, 펜션, 호텔 등 숙박업 시설을 미리 보고 비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원일 부대표는 "단면적 이미지의 사진은 실제 방문 시 '속았다'는 반응이 80% 이상 이지만 미리 보고 확인하는 VR 콘텐츠 서비스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상승 시켜줄 수 있는 확실한 마케팅 방법이 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카테고리로는 병원, 학교, 펜션, 뷔페, 상점 등이 있으며 대표적으로 자생한방병원 전국지점, 편강한의원 전국지점,  화인마취통증의학과 전국지점, 돈의문역사박물관과 서울재생이야기관, 한국엡손, 구로/남구로시장, 티마크그랜드호텔/포시즌스 호텔 및 펜션 제휴 1000여개 이상 상점이 있다"고 밝혔다.

노원일 부대표는 "뿐만 아니라 서울시 관광지를 VR콘텐츠로 제작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관광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