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IMI-칭화대학 SCE 한국원정교육중심 정책CEO과정, 제34기 입학
2021-05-14 조진성 기자
[뉴스인] 조진성 기자 = KCIMI-칭화대학 SCE 한국원정교육중심 정책CEO과정 제34기 입학식이 최근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 SKY홀에서 열렸다.
KCIMI-칭화대학 SCE 한국원정교육중심 정책CEO과정은 각 분야의 리더들로 구성된 20여년간 운영되어온 교육과정이다.
정책CEO과정 제34기 입학식은 중국 칭화대학 한국캠퍼스 이명선 이사장의 인사말로 시작됐다.
이명선 이사장은 "코로나 19는 전 세계에 큰 충격을 주었다. 한국 역시 그 충격으로부터 자유롭지 않았다. 코로나 19는 세계 경제 질서와 한국 경제에 큰 변화를 가져다 주었으며 코로나 19로 인한 전환점은 한국 사회에 큰 위기를 가져다 주고 있다. 하지만 이 위기는 동시에 중요한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우리는 그 위기를 이겨냈으며 새로운 기회로 만들었다. 바로 지금이 정책ceo과정이 사회적 공헌을 해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 변화하는 세계적 상황을 ceo 과정을 통해 여기에 참여하시는 기업의 최고경영자와 임원 등 사회 각 분야의 사회 지도층과 함께 세계의 변화를 읽고 새로운 기회를 고민해 보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명선 이사장은 "KCIMI-칭화대학 정책과정은 저명한 교수님들을 모시는 명문과정 으로서 코로나19 이후의 한국과 중국 그리고 세계를 이끌어갈 수 있는 혜안을 만들어보고 참여하시는 분들과 미래를 준비하고 대응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