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 속 호황 누리는 '삼겹살 체인점 짚터'
2009-04-14 조진성
볏짚삼겹살은 다른 외식메뉴에 비해 건강먹거리로 인식되고 있는 데다 가격도 저렴해 서민들의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삼겹살이 몸 속에 들어온 황사먼지와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없애 준다고 알려지면서 황사로 인한 '삼겹살 특수'도 한 몫 하고 있다.
14일 불황 속 호황을 누리고 있는 대표적인 볏짚 삼겹살 브랜드인 삼겹살체인점 '짚터(www.zipteo.co.kr)'에 대해 알아봤다.
이 집은 예약고객과 단골고객만으로 매일 빈자리가 없이 꽉 들어찬다.
삼겹살프랜차이즈 짚터만의 노하우를 살린 볏짚 향 가득한 삼겹살과 천연재료로 숙성시킨 다양한 소스,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숙성 및 가공(칼집)을 통해 향과 육질이 뛰어나며 볏짚으로 초벌구이를 해 특유의 향을 더하고 굽는 시간까지 줄여 바쁜 직장인들에게 환영받는 것이다.
촉촉한 재래식 화로구이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연기 배출 시스템인 '최신 숯불 로스타'도 이 곳의 특징이다.
주력 메뉴 외에도 볏짚가브리살, 황제왕갈비, 후끈김치갈비찜 등 다채로운 메뉴로 고객들의 입맛을 돋우고 있다.
이달 초 허브갈릭삼겹살, 119불삼겹, 辛양념목살, 칼집통오겹살과 같은 삼겹살 메뉴와 궁중 소갈비떡찜, 열무비빔국수, 골뱅이매니아, 해물우동볶음 등 산뜻하고 다채로운 봄맞이 메뉴들을 새롭게 내놓았다.
이처럼 맛의 다양화와 저렴한 가격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다 보니 짚터 가맹점 창업 분위기도 예사롭지 않다.
인천서구청점, 서울응암점을 비롯해 대구상인점의 경우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하루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짚터 가맹점들의 대박창업사례는 가맹점 모집에 플러스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창업비용으로 고심하고 있는 창업희망자들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원가창업과 리모델링창업을 실시하고 있다.
원가창업의 경우 인테리어 및 주방이나 홀 등에 들어가는 비용도 185만원 수준으로 부담이 덜하다.
짚터 관계자는 "짚터체인점으로 업종전환 하려는 가맹주를 위해서는 기존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최소 비용의 리모델링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아울러 최대 3000만원까지 무이자 대출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