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고협, 전국장애인근로자사진촬영대회 참가자 모집

2009-04-06     조진성
【서울=뉴시스헬스】조진성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오는 5월8일까지 '제3차 전국장애인근로자사진촬영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진촬영대회는 노동부 후원 사업으로 사진 영상매체를 통해 장애인근로자들이 문화를 창조해 내는 주체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대회 참가자, 가족 및 지역 주민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을 도모함으로써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우리 사회의 그릇된 인식을 개선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사진촬영대회는 오는 5월9일 토요일 오후 1시~6시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개최되며 당일 촬영한 작품을 현장 접수한다.

참가자 자격은 만 15세 이상의 장애인근로자, 장애인자영업자, 취업준비, 직업훈련생 및 장애인 가족 등이다.

특히 전문 사진작가의 사진촬영특강 및 촬영지도와 각종 부대행사(휠체어 댄스, 수화 공연 등)와 전문 모델 촬영이 있을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참가신청서와 복지카드 사본 1부를 우편, 내방, 팩스, 또는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상금은 금상(1명) 200만원, 은상(1명) 100만원, 동상(1명) 50만원, 가작(6명) 각 20만원, 입선(10명) 각 10만원씩 총 19명에 570만원이 지급된다.

장고협 관계자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인식 개선을 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축제의 장인 이번 사진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