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한방화장품 업계 선도하는 '생그린'
2009-03-24 강선화
특히 '건강과 아름다움의 문화창조'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한방의 과학화를 통해 우리피부에 적합한 고품질ㆍ고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주력해 오고 있다.
24일 '한방의 美'를 널리 알리고자 끊임없는 연구와 제품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생그린에 대해 알아봤다.
지난 1987년 3월 창립된 생그린은 시중의 상당수 일반 화장품에 의해 문제가 됐던 피부트러블과 부작용을 최소화하고자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 왔다.
특히 동양 여성들의 피부에 잘 맞는 화장품에 대해 고심하던 중 자연 생약 성분이 함유된 한방화장품을 개발하게 됐다.
생그린 한방화장품은 인체를 자연 속에서 찾으려는 기본적인 개념에서부터 출발한다.
한의학의 기본사상인 정체관(整體觀)에 근거해 인공적인 것은 최대한 배제하고 우리 조상들의 지혜를 현대 피부 과학으로 승화시키고자 했다.
생그린 화장품은 피부를 오장육부(五臟六腑) 같은 인체의 다른 조직기관 및 기(氣), 혈(血), 진액(津液) 같은 인체의 구성 물질과의 유기적인 관계를 생각했다.
이는 인체 전체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최적의 처방으로 화장품을 만든 것이다.
생그린은 현재 여성용기초제품, 여성용색조제품, 남성용기초제품, 바디제품, 특수제품, 썬제품, 의약외품 등 총 60여종의 화장품을 국내 및 해외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 모든 생그린의 한방화장품은 CGMP(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2005년3월15일 인증)지정을 받은 천안시 성거읍 소재 천안공장의 우수한 제조시설에서 보다 현대적인 최첨단 설비를 갖추고 고품질의 제품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생산되고 있다.
생그린은 지난 2001년에는 200억원대로 매출액을 기록했으며 이후로 전년대비 1~3%정도 매출이 감소하다가 다시 2005년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