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브랜드파워 조사 '여행사부문' 1위 선정

2009-03-13     강선화
【서울=뉴시스헬스】강선화 기자 = 하나투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11차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여행사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MAC는 세계적인 브랜드의 개발과 육성의 지표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1999년부터 매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브랜드 파워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1272명을 일대일 개별면접으로 진행됐으며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192개 산업군의 브랜드를 조사했다.

하나투어는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에 대한 이용가능성 부분 등이 타 경쟁사보다 우수했다.

하나투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이상진 팀장은 "5년 연속 고객들의 한결 같은 사랑으로 선정의 영광을 안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5년을 넘어 10년, 20년을 넘어 꾸준히 사랑 받는 여행사가 되도록 고객 만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