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시어스, 차별화된 인재 추천 서비스 제공

서치펌 솔루션시스템 활용, 인재 적재적소 공급

2016-03-13     민경찬 기자
▲자료=유비소시어스 홈페이지 캡처

[뉴스인] 민경찬 기자 = 헤드헌팅 전문기업 (주)유비소시어스(대표 김현기)가 국내 헤드헌팅 시장을 기업의 '니즈(Needs)'에 맞춘 글로벌 인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헤드헌팅을 이용하는 일반기업이나 공공기관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과거엔 주로 관리자급 이상만 헤드헌팅을 이용하는 추세였다면 지금은 대리, 과장급 등 실무자급으로 확산하고 있다 

기업들이 인재를 얻기 위해 고비용의 인재채용 수수료를 부담하는데 불구하고 사회적으로는 경제활동인구의 실업률이 사회 문제로 대두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원인 중 하나로 적재적소에 인재가 공급되지 못하고 있는 점을 꼽고 있는데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환경 속에서 단순히 좋은 인재를 영입하기 보다는 기업에 맞는 인재 즉, 기업 맞춤형 인재가 필요한 이유다.

현재 유비소시어스의 모든 헤드헌터가 회사의 전사적인 자체시스템과 방대한 후보자 DB를 바탕으로 빠르고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화된 자체 '서치펌 솔루션시스템(Search Firm Solution System)'을 사용해 온라인 유료 DB 외에 회사 자체적으로 내부 DB를 보유, 전체 헤드헌터들이 시스템 안에서 전사적인 협업으로 정확하고 빠른 인재 추천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산업 분야별로 특화된 전담 헤드헌터가 상주하고 전문분야를 담당하는 헤드헌터에 의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직원들의 내부만족이 좋은 고객서비스로 이어진다는 경영방침도 큰 특징이다.  

사내 복지를 위해 국내 최대 복지 아웃소싱 전문기업 이지웰페어를 통한 복지솔루션을 구축해 전국 콘도이용, 생일축하, 출산선물, 경조 화환, 연수원, EAP 등 직원들을 위한 선택적 복지제도를 제공하고 있다.

유비소시어스 관계자는 "향후 헤드헌팅 시장의 경향은 대형화와 전문화 그리고 세계화"라며 "이런 흐름에 맞춰 당사는 2016년 품질경영시스템인 ISO9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국제품질규격 인증에 따른 이미지 제고와 전문화된 서비스로 국제적인 서치펌들과의 협력을 통해 2016년을 세계화의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