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차이나, 지난해 매출 2억 달러…'신라면' 상승세

2016-02-04     김동석 기자
중국 상하이 한 대형마트에서 신라면을 구매하는 중국 소비자들. (사진= 농심 제공)

[뉴스인] 김동석 기자 = 농심(대표 박준)은 지난해 농심차이나(농심 중국법인)의 매출이 2억 1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농심 중국 매출 추이. (사진= 농심 제공)

이는 지난 2014년 대비 16.6% 성장한 것으로 사상 최대로 신라면 또한 중국시장에서 전년보다 25% 많은 5000만 달러 어치가 판매됐다.

농심 관계자는 "중국시장에서의 매출신장은 신라면 등 농심 라면브랜드에 대한 평가가 높아진 데 따른 결과"라며 "온라인 판매와 중국 내륙도시에서의 성과가 전체 매출을 높일 수 있었던 기반"이라고 설명했다.

농심은 생산능력 포화가 예상되는 상하이공장을 증설해 중국 내 라면수요에 적극 대처하고 지난 10월부터 생산물량을 대폭 늘린 백산수의 판매를 활성화해, 중국 시장에서 3억 달러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