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검진센터 의료영상정보시스템 구축

2009-01-17     김연환
【서울=뉴시스헬스】김연환 기자 = 의료영상정보솔루션 전문기업 인피니트테크놀로지가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검진센터 10곳에 의료영상정보시스템(PACS)을 구축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초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인피니트는 협회 산하에 있는 전국 15개 건강검진센터 중 10곳에 NFINITT PACS 구축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설치 작업에 들어갔으며, 사업 규모는 21억 원이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이미 PACS를 도입한 5개 검진센터를 제외하고 대구 2개 지부를 비롯한 인천, 울산, 강원(춘천), 대전, 전북(전주), 경남(마산), 충북(청주), 제주도에 건강검진센터에 INFINITT PACS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선규 운영관리본부장은, "질병의 조기발견 및 신속, 정확한 검사와 편안한 검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PACS는 필수적인 시스템"이라며 "INFINTIT PACS의 기술지원 및 사후관리에 신뢰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인피니트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건협의 10개 검진센터에 PACS구축을 마무리하고 특히 웹 기반의 의료 영상을 전국 어디서나 조회, 판독할 수 있도록 센터간 데이터 공유 작업도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