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2014 Y-CUP 펜싱 페스티벌' 개최

2014-06-27     김봉수 기자

▲ 제9회 'Y-CUP 펜싱 페스티벌'이 열린다. (사진=Y-CUP조직위원회 제공) 김봉수 기자 bbong@newsin.co.kr
펜싱클럽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제9회 '2014 Y-CUP 펜싱 페스티벌(조직위원장 황인뢰/73국문)'이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지난 1957년 창립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연세대학교 펜싱단이 주최한 이번 페스티벌은 펜싱클럽 회원 간 교류 및 친목도모와 아마추어 스포츠 문화의 선도적 역할을 위해 마련됐다.

경기는 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초청한 클럽 소속의 대학 일반부 회원을 대상으로 펼쳐지고 플러레 개인전ㆍ단체전(남자부, 여자부)와 에뻬 개인전ㆍ단체전(남자부) 그리고 사브르 개인전(남자부)으로 진행된다.

출전은 1인 1종목만 가능하며 개인전과 단체전은 동시에 출전할 수 있다. 단체전은 개최 종목별 각 클럽 1개 팀만 출전할 수 있다.

Y-CUP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지난 2005년 시작한 'Y-CUP 펜싱 페스티벌'이 올해 9회째를 맞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펜싱 페스티벌이 펜싱을 사랑하는 회원들의 교류와 친목의 장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펜싱 문화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4 Y-CUP 펜싱 페스티벌'은 Y-CUP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연세대학교 펜싱단이 주최했으며 시상은 각 부 우승, 준우승, 3위에 상장 및 상패를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