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헬스, '고구려역사지키기 마라톤 대회' 개최

2013-01-21     이새하 기자

▲ 오는 2월 17일 서울 잠실주경기장에서 뉴시스헬스가 주최하는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 대회'가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의 출발 모습. (사진=마라톤타임즈 제공) 이새하 기자 lovesaeha@newsin.co.kr
뉴시스헬스가 오는 2월 17일 오전 9시 잠실주경기장에서 '제9회 아! 고구려 역사지킴이 마라톤 대회' 를 개최한다.

뉴시스헬스와 마라톤타임즈가 공동 주최하는 대회에는 이디디홀딩스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1만여 명의 대규 전국 마라톤 선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참가자들은 서울 잠실주경기장에 집결해 개회식을 가진 후 10시부터 코스별로 출발하게 된다.

대회 종목은 풀코스, 32.195km코스, 하프코스, 10㎞코스 등이며, 개인 또는 단체(2인 이상)로 접수할 수 있다.

대한민국 신체 건강한 남여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마라톤 타임즈 홈페이지(http://www.matarun.com/koguryo/)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전 종목 4만원이다.

뉴시스헬스 박생규 편집국장은 "이번 마라톤은 고구려의 역사를 바로 알고 그 기상을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며 "2013년 새해 첫 출발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 대회와 함께 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마라톤타임즈 이수열 발행인은 "매년 전국의 많은 마라톤 매니아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가 의미 있는 대회, 축제의 대회로 자리매김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디디홀딩스 김희남 대표는 "올바른 마라톤 문화 조성과 올바른 역사 인식 확산에 많은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