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NCSI 베이커리 부문 4년 연속 1위 달성
2012-09-24 정해훈 기자
파리크라상은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국가고객만족지수(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베이커리 서비스업 조사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NCSI는 국내 판매 중인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해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대표적인 지수로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부문에서 73점을 기록해 2009년 이후 줄곧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1986년 첫 매장을 개설한 이래 국내에서 생산된 원료를 사용하고 저온숙성, 정제한 연수 사용 등 제조과정으로 건강한 제품을 제공해 왔다.
또한 지난달 말 중국 100호점 돌파와 함께 이달 초 싱가포르에 진출했으며 현재 21곳, 베트남 2곳 등 전 세계에서 총 12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파리크라상 관계자는 "올해 국가브랜드경쟁지수를 비롯한 각종 평가에서 베이커리 부문 1위를 차지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공헌과 상생활동으로 다시 나누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