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에게 엄마젖이 가장 좋아요"
2008세계모유수유주간기념 정부ㆍ시민단체 연합행사
2008-07-31 장영식
첫 행사로 1일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세계모유수유주간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각 단체별 활동을 보고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한모유수유의학회,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대한소아과학회,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공동 주관하며, 공동선언문도 채택할 예정이다.
소비자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은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모유수유넷 창립기념' 세계모유수유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강연에는 세계모유수유연맹(WABA) 공동대표인 Ms. Susan Siew가 세계모유수유의 현재 동향과 미래의 정책방향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 1일 오후 2시 서울여성프라자 국제회의장에서는 모유수유 실천자와 '엄마젖먹이기 포스터 공모전' 입상자 26명에 대한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그 외에도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 전달식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는 엄마젖먹이기 확산을 위해 '2008년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8월 1일부터 9월 25일까지 2개월간 전국 13개 시도별로 개최한다.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세계모유수유주간 행사 등을 통해 엄마젖의 우수성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향상하도록 지원해 엄마젖 먹이기가 아기와 엄마 그리고 가족 모두에게 가장 행복한 실천방법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