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중앙치과, 오스템임플란트 공장 견학

2008-11-13     김연환
▲ 목동중앙치과가 최근 부산 오스템임플란트 공장을 방문해 생산과정 등을 견학했다. <사진=목동중앙치과 제공> 김연환 기자 kyh@newsin.co.kr
【서울=뉴시스헬스】김연환 기자 = 임플란트 전문 목동중앙치과가 최근 임플란트 전문제조사 오스템임플란트 부산 공장을 방문해 견학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목동중앙치과 전 직원에게 임플란트 제품의 단계별로 생산 과정을 살피고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또한 연구소에서의 세균 차단방법, 뼈와 임플란트가 잘 결합하기 위한 정밀도, 한치의 오차도 없는 규격을 위한 시스템 구축 노력 등을 함께 견학했다.

아울러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사람의 뼈와 흡사한 모형물을 통한 수만 번의 실험 및 동물 등의 임상실험을 통한 안전성 여부도 함께 살폈다.

목동중앙치과 변욱 원장은 "치과에서 사용되는 제품의 제작과정을 이해하고 안전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생산자와 소비자간에 신뢰 관계를 형성하는 동시에 현장에서의 문제점을 건의하고 보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견학을 동해 목동중앙치과는 '제품의 특징 및 치과에서 사용 후 애로사항과 그에 따른 보완 발전 방향을 위한 세미나'를 함께 개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