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올해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2008-10-01 박생규
1일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지난 7월말부터 8월12일까지 인터넷, 관제엽서, ARS시스템 등을 통해 제품, 서비스, 디자인, 가격, 경영정책 등 고객만족요인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총 150만 건의 소비자 투표에 베이커리 부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1986년 베이커리 시장에 본격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베이커리 브랜드로 1999년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700호점 출점을 달성한 바 있으며, 2008년 현재 전국에 약 1700여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대한민국 최고 베이커리'란 브랜드 성공신화를 발판 삼아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서, 현재 중국에 30여개, 미국에 1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파리바게뜨 마케팅 관계자는 "끊임없는 제품개발과 고객만족을 최대의 가치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해 온 것이 한 차원 높은 브랜드 가치를 형성하고, 애정과 신뢰를 얻게 된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올해 들어 '올해의 브랜드대상'이외에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K-BPI 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 8년 연속 수상을 비롯해 '퍼스트 브랜드 대상' 및 '올해의 하이스트브랜드'에 각각 3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하는 'KS-WCI 소비자 웰빙지수'에서도 1위에 올랐다.
<관련사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