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헬스, 고양마라톤대회 성료

2008-09-07     박생규
【서울=뉴시스헬스】박생규 기자 = 9월 첫째주 휴일인 7일 오전 8시30분 고양종합운동장.

우렁찬 함성 소리와 함께 제3회 뉴시스헬스 고양마라톤대회에 참가한 7000여명의 마라톤 동호인 및 가족들이 힘찬 레이스를 펼쳤다.

뉴시스헬스 창간과 결식아동 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이날 행사는 이노파크, (사)밝은사회국제고양클럽(회장 최광일)이 공동 주관하고 기관으로는 경기도,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고양시, 고양시시설관리공단이 후원했다.

또한 기업으로는 (주)양우건설, (주)한국야쿠르트, (주)농협하나로클럽, (주)삼익전자, (주)알에프리더, (주)명록원, (주)연우건설, (주)남강컨설팅, (주)효자종합건설, 동문건설(주)이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남여 21.0975km 하프코스, 10km 코스, 5km 코스 등 3개 부분으로 나눠 진행됐다.

하프코스 수상자로는 남자 △1위 임기영 △2위 박인환 △3위 이동욱, 여자 △1위 김대순 △2위 황규정 △3위 김영숙씨가 차지했다.

10km 코스 수상은 남자 △1위 엄기용 △2위 강덕균 △3위 종찬근, 여자 △1위 임우빈 △2위 이현주 △3위 김봉의씨에게 돌아갔다.

5km 코스 수상은 남자 △1위 류태우 △2위 배효길 △3위 송황섭, 여자 △1위 나주향 △2위 이태영 △3위 류정순씨가 차지했다.

마라톤 동호인들은 고양종합운동장 주차장을 출발→교통개발연구원→현대 I PARK 9단지→이산포IC 대로→자유로 외곽도로→현대 I PARK 9단지→한국국제전시장 앞→대화역→고양종합운동장에 도착했다.

각 코스별 남여 1~3위에게는 상장과 메달을,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메달과 MP3 겸용 선그라스를 증정했다.

특히 행사를 위해 일산경찰서와 고양시모범운전자회 소속 회원들이 교통통제에 나섰고,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 구간마다 구급ㆍ진행요원과 동국대병원, 일산백병원에서 앰뷸런스를 지원했다.

대회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백성운 국회의원, 김영선 국회의원, 이규웅 고양시부시장, 양영숙 일산서구청장, 추민호 뉴시스헬스 대표이사 등 많은 내빈이 참석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마라톤 대회를 준비한 뉴시스헬스 측에 감사를 드린다"며 "살기 좋은 경기도 고양시에서 대회가 치뤄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추민호 뉴시스헬스 대표는 "대회에 참석한 마라톤 동호인과 가족들이 오늘 하루 만큼이라도 행복한 날이 되시길 바란다"며 "특히 장소 제공에 힘써주신 고양시청을 비롯해 행사 관계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10km 코스에 출전한 강상원씨는 "추석을 앞두고 가족과 함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참여했다"며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 행복한 하루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양마라톤대회 1~2회는 국내유일 민영통신사인 뉴시스(대표 배기철)가 진행해 온 것을 자회사인 뉴시스헬스가 이어 받아 창간을 기념해 개최했다.

<관련사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