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헬스, 결식아동 돕기 마라톤대회 D-2
2008-09-05 박생규
7일 오전 8시 경기 고양시 일산 서구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질 이번 마라톤대회는 뉴시스헬스 창간과 결식아동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이노파크, (사)밝은사회국제고양클럽(회장 최광일)이 주관하고 경기도,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고양시가 후원한다.
대회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백성운 국회의원, 김영선 국회의원, 강현석 고양시장, 추민호 뉴시스헬스 대표이사 등과 마라톤 동호회 회원 7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5㎞와 10㎞, 하프코스로 나뉘는 마라톤대회는 고양종합운동장 주차장을 출발→교통개발연구원→현대 I PARK 9단지→이산포IC 대로→자유로 외곽도로→현대 I PARK 9단지→한국국제전시장 앞→대화역→고양종합운동장에 도착하게 된다.
각 코스별 남여 1~3위에게는 상장과 메달을,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메달과 MP3 겸용 선그라스 등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를 위해 일산경찰서와 고양시모범운전자회 소속 회원들이 교통통제에 나선다. 또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구간마다 구급ㆍ진행요원과 앰뷸런스를 배치할 예정이다.
추민호 대표는 "국민들의 관심이 웰빙에 집중되면서 건강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자리를 더욱 빚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 고양시 일산 서구는 고양마라톤대회가 다가옴에 따라 참가 선수들이 깨끗한 도로와 쾌적한 환경에서 활기찬 뜀박질을 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