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고나노어드벤스, 나노코리아2008 산업기술상 수상
2008-08-28 김연환
지식경제부와 교육과학기술부가 공동주최하는 'Nano Korea 2008'은 27일부터 2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10개국 180개 업체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나노-마이크로 기술 전시회이다.
솔고나노어밴스(대표 정용훈)의 수상 제품은 액증플라즈마를 이용한 백금나노콜로이드 생성기(제품명 나노뷰)로 산업용이 아닌 일반 생활속에서 손쉽게 고순도의 백금 나노를 제조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기술이다.
이 제품은 99.99%의 고순도 백금이 장착된 백금 카트리지에 액상 화장품을 넣고 작동시키면 플라즈마 작용을 통해 수초 이내에 3∼5㎚ 크기의 백금 나노 입자를 생성한다.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백금 나노콜로이드를 생성, 액상 화장품에 분산시켜 일반 가정집, 뷰티숍 등에서 피부관리 용도로 간편하게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솔고나노어드밴스의 정용훈 대표는 "백금나노콜로이드는 일본에서는 노화방지 및 건강 음료에 적용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향후 노화 방지 기능성 화장품뿐만 아니라 식음료 분야에도 기술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솔고바이오메디칼이 2006년 투자(특수관계인포함 33.33% 지분보유)한 솔고나노어드밴스는 수중에서 초극세 금속 와이어에 고전압을 걸어 플라즈마를 생성, 와이어를 나노 입자로 만드는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나노 콜로이드 생성 장비를 연구소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백금 나노 화장품 등의 이번에 생활용 나노 제품 시장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