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선정
2008-08-28 박생규
배스킨라빈스는 '바르게 만들겠습니다'라는 고객만족 슬로건을 모토로 '미스터리 쇼핑', '직원들 서비스 인터넷 교육', '서비스 매뉴얼화' 등을 시행하고 있다.
'미스터리 쇼핑'은 본사 전 직원의 '미스터리 샤퍼' 활동을 통해 손님과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지에 대한 세부적인 상황을 점검하는 제도다.
'서비스 인터넷 교육'은 점포 근무자들의 서비스 수준 향상과 통일된 매뉴얼의 전파를 위한 것으로 'BR Cyber Learning Center'라는 자체적인 인터넷 교육 시스템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서비스 매뉴얼' 또한 평소 자주 발생하는 고객응대와 관련한 중요한 부분들을 매뉴얼화해 더욱 신속하고 올바른 행동 방법으로 응대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 마케팅팀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는 '다양성'을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제품, 서비스, 마케팅 면에서 1등 기업으로서 위상을 다지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초심을 되새기며 더욱 열정을 다하는 브랜드로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수기업 인증은 2001년 서비스표준화와 함께 도입한 정부인증 제도로, 총 1000점을 배점으로 하는 현장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 등 3단계에서 80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