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인제약 자회사 애즈유, 장내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피도와 비피더스균 신제품 출시

- 비피더스균 신제품 ‘비피유 비피더스 면역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 - 환인제약의 두 자회사 애즈유, 비피도 합작

2025-04-15     김태엽 기자
비피유 이미지

[뉴스인] 김태엽 기자 =환인제약의 헬스케어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애즈유(대표 이동수)가 환인제약의또 다른 자회사이자 장내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피도와 함께 신제품 ‘비피유 비피더스 면역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 ‘비피유 비피더스 면역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는 고시형 비피더스균 4종과 9종 복합 기능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특히 국내 최초로 미국 FDA GRAS에 등재된 비피더스균 3종(BGN4, BORI, AD011)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비피더스균은 인체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유익균으로, 주로 소장에 서식하는 락토바실러스균과 달리 대장에 서식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PH를 낮춰 장 내 환경을 산성화시켜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며 초산과 젖산을 생성해 유해균을 억제하여 장 내 환경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비피유 비피더스 면역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는 비피더스균 외에도 기능성 원료인 프로바이오틱스 100억과 비타민D, 아연, 나이아신(비타민B3) 성분을 추가해 장 면역 토탈케어가 가능하다. 제품에 포함된 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 적용 시험 결과에서 12주 섭취 후, 대조군 대비 프로바이오틱스 섭취군에서 가스 배출 빈도 상승과 복부 팽만간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효과를 입증했다.

애즈유 관계자는 “비피더스 균은 식품으로 섭취가 불가하고 대장 관리를 메인으로 잡아 주기 때문에 장 면역 관리에는 필수로 섭취해야하는 균”이라며 “비피유 비피더스 면역플러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온 가족을 위한 한국인 인체 유래 100% 비피더스균 장 건강 케어 제품으로 장 건강과 함께 뼈건강, 면역, 에너지 생성 등 올인원 케어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제품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애즈유 공식 자사몰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