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출신 강유찬, 웨이베러와 전속계약

강유찬, 웨이베러 합류.. 새 프로필 공개 소년미 넘치는 비주얼 ‘훈훈’

2025-04-07     김영일 기자
'강유찬'_프로필

[뉴스인] 김영일 기자 = 그룹 에이스(A.C.E) 출신 강유찬이 웨이베러(WAY BETTER)에 새 둥지를 틀었다.

​7일 웨이베러는 강유찬과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전하며, “새로운 시작을 앞둔 강유찬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최상의 환경에서 아티스트가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강유찬의 새 프로필 사진도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 속 강유찬은 볼캡과 헤드셋을 활용해 힙한 매력은 물론, 소년 같은 비주얼까지 자랑했다. 또 강유찬과 웨이베러 수장 from20(프롬트웬티), HELLO GLOOM(헬로글룸) 세 사람이 함께한 컷까지 공개되며 이들이 보여줄 시너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강유찬'_프로필

강유찬은 2017년 에이스 메인 보컬로 데뷔해 탁월한 가창력과 청량한 음색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다수의 OST 가창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작사, 작곡에도 두각을 나타내며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트웬티 트웬티’, ‘미미쿠스’, ‘타임테이블’ 등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해 연기돌의 면모까지 보여줬던 강유찬은 최근 ‘아나키스트’를 통해 뮤지컬까지 활동 영역을 넓혔다. 이렇듯 ‘육각형 올라운더’ 활약을 펼치고 있는 강유찬의 다채로운 활동에 관심이 모인다.

​웨이베러는 from20와 HELLO GLOOM이 수장으로 있는 남성 솔로 아티스트 레이블로, 빅톤 출신 임세준, DJ 겸 프로듀서 YYJ(윤영준) 등이 소속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