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빈, ‘감자연구소’ OST 직접 불렀다!

상큼한 음색 빛나는 ‘Hailey’ 5일 발매 1화부터 궁금했던 그 노래! 이선빈이 직접 부른 ‘감자연구소’ OST ‘Hailey’, 5일 전격 발매!

2025-04-05     김영일 기자
감자연구소 OST Part 7 커버_[사진 CJ ENM]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배우 이선빈이 자신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감자연구소’의 OST를 직접 불렀다.

​tvN 토일드라마 ‘감자연구소’ 제작진은 OST Part 7 이선빈의 ‘Hailey’가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 밝혔다. ‘Hailey’는 미디엄 템포의 올드팝 장르로, 부드러운 사운드로 연주된 트럼펫과 기타, 그리고 메인 보컬과 콜 앤 리스폰스 형식으로 주고받는 코러스 라인이 인상적인 곡이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듯한 퍼커션 루프 리듬 위에, ‘헤일리’라는 시골 마을에 사는 한 소녀가 사랑하는 이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더해져 곡의 달콤한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드라마 1화부터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이 곡은, 극 중 미경 역을 맡은 이선빈이 직접 가창에 참여해 수준 높은 보컬 실력을 뽐냈으며, 극의 몰입도와 감정선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감자연구소’는 감자가 인생의 전부인 미경(이선빈) 앞에 차가운 원칙주의자 백호(강태오)가 나타나면서 펼쳐지는 회오리 감자 같은 힐링 코믹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무공해 로코’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동안 ‘감자연구소’ OST에는 스트레이 키즈의 승민을 비롯해 b!ni(비니!), 케이시(Kassy), CHEEZE (치즈), 재연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스토리를 빛냈으며, 오는 7일 정오에는 이들이 참여한 OST 전곡을 수록한 합본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감자연구소’는 오는 6일 방송되는 12회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마지막 OST인 이선빈의 ‘Hailey’는 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