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관광협회(STA), 홈페이지 새단장 오픈...서울관광 정보 제공 강화
새로운 홈페이지 2월28일부터 본격적인 운영 게시
[뉴스인] 이재영 기자 = 서울관광 업계 동향과 민간 정보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있는 서울특별시관광협회(이하 STA)가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새롭게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과 최신 정보 제공을 목표로 하며,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정회원사를 위한 지원 서비스 및 혜택, 다양한 운영 사업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모든 기기에서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반응형 디자인,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 재구성을 통한 △정보 접근성 향상, 협회의 최신 소식과 정보를 사이트 방문객들이 신속히 파악할 수 있도록 △ 실시간 정보 업데이트 기능 등을 지원한다.
STA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회원사에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서울관광의 더욱 풍부하고 유익한 정보와 서울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도구로 활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1961년에 설립된 서울관광을 대표하는 법정 민간 관광단체로, 서울관광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협회는 관광 정책 개발 및 자문, 관광객 유치와 진흥을 위한 정부 사업 운영, 관광 환대분위기 조성 및 아·중동 관광 활성화, 관광안내소의 운영 및 관리, 그리고 관광 산업의 발전 방향 제시 등을 통해 서울관광 산업을 이끌어가고 있다. 또한, 협회는 관광 시장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서울관광의 양적 및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