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시, 세계 3대 음반사 소니뮤직코리아와 레이블 계약 체결

‘新 글로벌 루키’ 코스모시, 7일 데뷔 싱글 ‘zigy=zigy’ 전 세계 정식 음원 발매 소니뮤직코리아 손잡고 글로벌 무대 정조준

2025-02-03     김영일 기자
'코스모시'_단체_프로필_이미지 [사진제공 = 소니뮤직코리아]

[뉴스인] 김영일 기자 = 글로벌 걸그룹 '코스모시(cosmosy)'가 세계 3대 음반사 소니뮤직코리아와 레이블 계약을 체결했다.

​3일 소니뮤직코리아 측은 '코스모시'와의 레이블 계약 체결 소식을 밝히며 이들의 글로벌 음악 활동을 본격적으로 지원할 것을 알렸다.

​소니뮤직코리아 주영찬 대표는 “코스모시의 독창적인 음악적 색깔과 잠재력을 인정해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것”이라며 레이블 계약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코스모시'의 소속사 도코모 스튜디오&라이브 관계자 또한 “소니뮤직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코스모시가 세계적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레이블 계약은 에이메이(a'mei), 디하나(de_hana), 히메샤(himesha), 카미온(kamion)까지 전원 일본인으로 구성된 코스모시가 일본 레이블이 아닌 소니뮤직코리아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 도전한다는 이례적인 사례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계약을 통해 소니뮤직코리아는 오는 7일 오후 6시 전 세계 음원 사이트를 통해 코스모시의 데뷔 싱글 ‘zigy=zigy(지기지기)’의 정식 음원을 발매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31일 뮤직비디오로 선공개된 코스모시의 ‘zigy=zigy’는 아프로팝 사운드를 기반 삼아 동양적 전통 무드를 조화롭게 결합한 K팝 댄스곡이다. 그룹의 세계관이 고스란히 담긴 뮤직비디오는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천만 뷰 이상을 돌파하며 새로운 글로벌 루키의 등장을 알리기도 했다.

​'코스모시'는 ‘zigy=zigy’ 음원 정식 발매와 동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채로운 후속 콘텐츠로 글로벌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