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기능 저하자들 위한 '프리미엄 면역도시락' 개발과 보급 확대 업무협약 체결
2025-01-16 조진성 기자
[뉴스인] 조진성 기자 = (사)한국암재활협회와 ㈜푸드박스는 16일 협회 대강당에서 ‘프리미엄 면역도시락’의 공동 개발과 보급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회와 전문 도시락생산업체인 푸드박스는 258만여명의 암 환우는 물론 각종 질환자나 노인 등 면역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진 이들의 면역력 증진을 위한 획기적인 래시피 개발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 면역도시락’을 공동 개발하기로 한 것이다.
이와 함께 보다 쉽고 편리하게 면역도시락을 먹을 수 있도록 가정배달 등 보급 편의와 확대를 위해서도 공동 노력하기로 협약을 가진 것이다.
‘프리미엄 면역도시락’ 개발을 위해 식품영양학박사 학위소지자로 현재 20여개 암 병원에서 근무 중인 영양사들이 직접 참여, 음식을 통해 면역력을 최대한 키워 주는 꽃송이버섯, 과일 등 엄선한 식재료와 그에 맞는 조리법을 래시피로 제공하여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1주일 도시락 식단과 함께 1일 1특식의 제공으로 없던 입맛을 돋궈 주는 한편 면역력 향상을 통해 각종 질병을 이겨내는 힘을 길러줄 예정이다. 이 ‘프리미엄 면역도시락’은 3월 전후에 출시, 일반인들에게 보급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