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바이오, 2024 제17회 국정감사 평가 시상식서 사회공헌 부문 친환경 업체로 선정

2025-01-02     조진성 기자

[뉴스인] 조진성 기자 = '2024 제17회 국정감사 평가 시상식’이 지난해 12월30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가운데 시온바이오(주)가 사회공헌 부문 친환경 농업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온바이오(주)는 친환경 농업 자재 및 축산 보조 사료 연구와 개발에 매진하는 농업회사법인으로, 백강탄, 백강플러스, 시온싹, 돈자임, 프로메가바이옴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통해 농업 및 축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해왔다.

시온바이오(주)는 '백강플러스'를 비롯한 자사 제품들이 환경친화적인 성분으로 농작물과 축산물의 생산성을 높이고, 유해 물질을 최소화해 농업 환경 개선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백강플러스는 백강균을 활용한 친환경 유기농 살충제로, 병해충 방제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유기농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유기농 제품인 '시온싹'은 농작물의 뿌리와 열매 생육을 촉진하는 친환경 식물보조제로서, 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축산 보조제로 개발된 '돈자임'과 '프로메가바이옴'은 가축의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돕고 소화력을 증대시키는 기능성 제품으로, 악취와 축분 감소를 통해 축산업의 환경적 부담을 덜어주는 데 기여했다.

행사에 참석한 시온바이오(주) 대표는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며 지속 가능한 농업과 축산업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친환경 자재 생산을 위해 연구와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17회 국정감사 평가 시상식은 (사)한국유권자총연맹이 주최하고 국민정책평가신문과 국민정책평가원이 주관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개인과 단체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