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AI로 제작한 제1회 서울작심영화제 공식 트레일러 공개!
제1회 서울작심作心영화제, 12월 18일~20일,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개최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본격 AI 영상 제작의 시대에 맞춰 제1회 서울작심作心영화제(집행위원장 방순정, 엄용훈)는 100% AI로제작한영화제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에 처음 개최되는 서울작심作心영화제는 (사)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가 주최하며,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K-콘텐츠의 설계자인 영상 작가들이 최고의 영화와 드라마 극본을 직접 선정해 상영하는 자리다. 또한 최고의 극본을 선정하여 ‘작심作心영화상’을 수여하는 자리도 마련하고 있다.
K-콘텐츠의 창의력, AI로 영상화된서울작심영화제 트레일러
영화제 공식 트레일러는 그 주제와 특징을 영상에 담아 관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중요한 수단이다. 제1회 서울작심作心영화제는 K-콘텐츠의 설계자이자 영상작가들의 상상력에 집중한 트레일러를 준비했다.
‘상상력’과 ‘창의성’을 강조하고 있다.이에 더해 영화제의 포스터를 활용해 스토리적 상상력으로시작하는 작가의 아침을 영상화하며 영화제의 주제를 전달하고 있다.
트레일러를제작한 ‘크리에이티브 망고’는 AI 디렉터와 프로듀서가 설립한 AI 콘텐츠 전문 그룹으로첫번째AI단편 <로이드 안은 전기 오르가즘을 꿈꾸는가?>로 부산국제인공지능영화제에초청상영했다. 차기작으로는 SF장르의 AI 단편영화와 AI 숏폼드라마를 준비중이다.
오는 12월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서울 마포구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개최되는 제1회 서울작심作心영화제의관람료는 5,000원으로, 고물가 시대에많은 관객들이 훌륭한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영상작가들의 의지를 담았다.
2024년을 마무리하는 12월, 관객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될 서울작심作心영화제에 대한 문의는 wmff24@naver.com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