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AI로 제작한 제1회 서울작심영화제 공식 트레일러 공개!

제1회 서울작심作心영화제, 12월 18일~20일,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 개최

2024-12-10     김영일 기자
제1회 서울작심作心영화제, 

[뉴스인] 김영일 기자 = 본격 AI 영상 제작의 시대에 맞춰 제1회 서울작심作心영화제(집행위원장 방순정, 엄용훈)는 100% AI로제작한영화제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에 처음 개최되는 서울작심作心영화제는 (사)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가 주최하며,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K-콘텐츠의 설계자인 영상 작가들이 최고의 영화와 드라마 극본을 직접 선정해 상영하는 자리다. 또한 최고의 극본을 선정하여 ‘작심作心영화상’을 수여하는 자리도 마련하고 있다.

​K-콘텐츠의 창의력, AI로 영상화된서울작심영화제 트레일러

제1회 서울작심作心영화제, 

영화제 공식 트레일러는 그 주제와 특징을 영상에 담아 관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중요한 수단이다. 제1회 서울작심作心영화제는 K-콘텐츠의 설계자이자 영상작가들의 상상력에 집중한 트레일러를 준비했다.

​‘상상력’과 ‘창의성’을 강조하고 있다.이에 더해 영화제의 포스터를 활용해 스토리적 상상력으로시작하는 작가의 아침을 영상화하며 영화제의 주제를 전달하고 있다.

​트레일러를제작한 ‘크리에이티브 망고’는 AI 디렉터와 프로듀서가 설립한 AI 콘텐츠 전문 그룹으로첫번째AI단편 <로이드 안은 전기 오르가즘을 꿈꾸는가?>로 부산국제인공지능영화제에초청상영했다. 차기작으로는 SF장르의 AI 단편영화와 AI 숏폼드라마를 준비중이다.

​오는 12월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서울 마포구 KT&G 상상마당 시네마에서개최되는 제1회 서울작심作心영화제의관람료는 5,000원으로, 고물가 시대에많은 관객들이 훌륭한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영상작가들의 의지를 담았다.

​2024년을 마무리하는 12월, 관객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될 서울작심作心영화제에 대한 문의는 wmff24@naver.com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