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치매예방 k-국민건강체조 캠페인 금천구 행사 개최

2024-10-30     조진성 기자

[뉴스인] 조진성 기자 = 지난 28일 금천가정사랑학교가 주최하고 뉴스인과 하이컨디션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는 금천구 K-국민건강체조 치매예방캠페인이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금천구의 일반시민과 어르신, 강사, 하이컨디션 회원 등이 참석하고 금천구의 여러 기관 임직원이 참석하여 치매예방을 위한 K-국민건강체조를 함께 체험하는 등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의 내빈으로는 이인식 구의회의장, 오봉수 전금천구시의원, 정제동 구의원, 고영찬 구의원, 임병호 시설관리공단이사장, 허정아 가산동장, 금천구보건소장, 양준구 금천가정사랑학교대표, 송창남 서울예술공연단장, 이경옥 동행버스킹공동대표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인식 구의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장수시대에 들어서서 가정과 사회의 행복을 위하여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사회공헌 캠페인 행사의 중요성과 물심양면의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그 밖의 내빈들도 축사를 통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치매예방 캠페인에 적극적 협조를 언급하였으며, 축사가 끝난 후에는 건강체조를 함께 체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로 하이컨디션 댄조시범단이 금천사랑 노래체조와 치매예방 캠페인송 노래체조를 선보였으며, 1부 순서인 국민의례와 내빈축사에 이어, 2부 순서로 다문화 댄조시범단 초청공연과 하이컨디션 시범단의 장튼튼 뇌튼튼 치매예방 K-국민건강체조 공연이, 모든 관객이 참여하는 가운데 신나고 흥겹게 펼쳐졌다.

지금까지 서울시 및 자치구를 중심으로 대한노인회, 복지관, 강사협회 등과 더불어 수십차례의 캠페인 행사를 진행해 온 K-국민건강체조 주최 측은 내주 열리는 강서구 행사를 필두로 많은 기관과 단체와 연대하여 행사규모를 확대하여 나감과 동시에, 치매예방 국민체조 캠페인을 명실공히 기업의 ESG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앞으로 치매없는 건강 가정과 국가를 만들기 위한 K-국민건강체조 캠페인 활동에 사회 각 분야의 참여와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