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2024 여수 국제장애인문화엑스포' 8월20일~23일 개최

2024-08-09     조진성 기자

[뉴스인] 조진성 기자 =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이사장 최공열)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여수시협회가 주관하는 ‘2024 여수 국제장애인문화엑스포’가 2024년 8월 20일(수)부터 23일(금) 2박 3일간 전라남도 여수시 일대에서 개최한다.

‘2024 여수 국제장애인문화엑스포’는 국내 장애인에게 국내 지역(전라남도 여수시)을 탐방함으로써 문화와 여가활동을 지원 및 문화교류 확대를 도모하고, 장애 예술의 긍정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장애문화예술인들의 역량강화 및 본 협회에서 운영하는 각 지역 문화예술학교 학생들의 예술 교육의 결과를 보여주는 무대를 마련하고, 지역 학교 간 교육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2024 여수 국제장애인문화엑스포’ 일정은 8월20일(화)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열리는 ‘Peace Concert in Yeosu’ 공연을 시작으로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 ‘아르떼뮤지엄 여수’, ‘여수 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문화탐방 일정이 계획되어있다. GS칼텍스 예울마루 소극장에서 진행되는 공연은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부될 예정이며,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국장협 고재오 상임이사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2019년 이후, 다시 엑스포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2024 여수 엑스포를 통해 대한민국 장애인 및 장애예술가의 예술적 열정과 창의성으로 우리 사회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주고, 장애 문화예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여수 엑스포 행사로 장애예술의 가능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장애예술의 활성화를 이끄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