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미디어-본텍코리아, 친환경 의료폐기물 처리시스템 관련 MOU 체결

2024-05-08     조진성 기자

[뉴스인] 조진성 기자 = 뉴스인미디어(대표이사 최명규)와 (주)본텍코리아(대표이사 구근회)는 지난 4월30일 친환경 의료폐기물 처리시스템과 관련해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친환경 의료폐기물 처리시스템 판매 및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홍보 활성화, 본텍코리아의 플랫폼 홍보 마케팅 활성화, 양사 플랫폼 상품 정보 공유 및 공유, 유•무형의 플랫폼을 활용한 전략적 비즈니스 전개를 통해 상호 공공 이익의 증진 도모, 친환경 의료폐기물 처리시스템 산업을 선도하여 양사 기업 이미지 홍보를 위한 활성화 등을 협업하기로 했다.

본텍코리아는 30년 동안 폐기물 처리 산업에서  고진공/고압력 오토클레이브 시스템을 공급해 온 미국 본텍社(Bondtech Corp.)의 국내 독점판매권을 소유한 회사다.

현재 미국 본텍社의 오토클레이브(멸균분쇄처리기)는 의료폐기물처리 산업분야에서 세계 1위로 자리 매김했으며 관련 산업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뉴스인미디어 최명규 대표이사는 "의료폐기물 처리시스템 분야 세계 최고인 미국 본텍社의 국내 독점판매사인 (주)본텍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맺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 양사가 협업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텍코리아 구근회 대표이사는 "소통하는 언론 뉴스인미디어와 손을 잡게 돼 영광"이라며 "언론사와의 협업으로 본텍코리아의 시스템이 국내 의료폐기물의 친환경 처리에 모멘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최근 (주)본텍코리아는 국내 독점 공급 계약 진행을 위해 전국 본부를 설립하고 지자체 및 환경부와의 인/허가 및 법적인 내용을 검토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