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 '인공지능 챗GPT, 무한한 신세계' 출간
- 다양한 인공지능 도구와 확장 프로그램, 챗GPT 시작부터 활용까지
[뉴스인] 이동신 기자 = (사)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디지털융합교육원이 인공지능(AI) 프로그램 활용법을 다룬 책,'인공지능 챗GPT, 무한한 신세계'를 출간했다. 챗GPT와 다양한 인공지능 프로그램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연일 업그레이드되고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해 직접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은 디지털융합교육원 선임연구원들이 기획하였으며, 다양한 인공지능 도구와 확장 프로그램, chatGPT의 시작부터 사용 방법, 그리고 인공지능(AI) 업무 활용법을 상세히 설명한다. 이론과 실전 두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론적인 부분에서는 인공지능 발전과 이해, 챗GPT의 등장과 영향, 인공지능과 미래의 직업 시장, 인공지능의 윤리적 문제 등에 대해 다루고 있다.
저자 손영란은 인공지능의 발전에 따른 우리의 미래와 ChatGPT의 등장과 인공지능의 윤리적 문제에 대해 다루었다. 저자 이서형은 ChatGPT를 사용하여 4주 안에 강사로서 돈을 버는 방법을 소개하였고, 저자 진상호는 개인 브랜딩의 비밀과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을 설명하였다.
실전적인 부분에서는 고미정 작가가 D-id를 통해 AI 분야의 혁신적인 콘텐츠 사례를 소개하고, 김명희 저자는 챗GPT를 활용해 AI비서를 구축하는 방법과 캔바를 활용해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라기명 저자는 챗GPT와 WEB AI TOOL을 사용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오피스 환경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였고, 박완진 저자는 Playground AI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이를 통해 쉽게 AI 모델을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외 그 외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선임연구원인 이동신, 김민정, 이도혜 저자가 참여하였다.
특히 저자 중 최재용 작가는 10년 전부터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원장으로서 YouTube,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강의를 진행하며 300명의 강사들을 양성해왔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사단법인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을 이끌고 있다. 책의 감수는 파이낸스투데이 전문위원이자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아카데미 원장이신 김진선 교수가 맡았다
현재 인터네 서점에서 예약판매 중이며, 챗GPT열풍으로 이미 교보문고 주간 베스트셀러에 선정되었고, 오는 6.21일부터 서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출판사: 미디어 북, 쪽수: 416쪽, 정가: 20,000원 공저자: 최재용, 고미정, 김명희, 김민정, 라기명, 박완진, 손영란, 이도혜, 이동신, 이서형. 진상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