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하는 AI강사들
인공지능교육의 산실 '디지털융합교육원', 30여 명의 AI강사 배출
[뉴스인] 이동신 기자 = 2023년 5월 14일, 서초구 양재 AT센터 미래로 룸에서 디지털융합교육원 AI강사과정 제2기 수료식 및 교수 임용식이 열렸다. 미래산업을 주도할 인공지능교육의 산실 '디지털융합교육원'에서 30여명의 AI강사가 배출됐다.
이번 수료식에서 김명희(대상), 유효영(최우수상), 박완진, 라기명, 유경화(우수상), 이도혜, 최주희(SNS상) 등이 인공지능콘텐츠 강사경진대회에서 수상자로 발표됐다. 대상을 받은 김명희 강사는 수상 소감에서 이번 과정을 거쳐 인공지능(AI)와 챗GPT 등이 빠른 속도로 일상으로 스며들고 있음을 체감하며, 새로운 도전의 길을 걷고 있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유효영강사는 교사로서 20여년의 경험이 귀하게 쓰여서 감사하고 급변하는 시대에 새로운 흐름에 스타트를 함께 할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수료생인 고미정강사는 그 동안 배운 AI들이 개인비서가 되었고 누군가에게 빨리 전하고 싶다고 했다.
이어 최재용 원장은 이번 행사에서 디지털융합교육원에서 '제2기 인공지능 콘텐츠 강사 과정'을 수료한 30여명의 강사들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교수 임용식에 참여한 30여명의 강사들은 2023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1년간 인공지능 콘텐츠 강사로 임기를 맡게 된다. 수료식에서는 20대와 60대 등 다양한 연령대의 강사들이 참여하였으며, 새로운 시대와 도구를 배우며 감사함과 설렘, 사명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융합교육원 주최로 개최되었으며, AT센터 미래로룸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대한민국 인공지능 교육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이들 강사들의 활약이 기대된다.